반응형

고용보험 보호가 안되는 분들께(예: 프리랜서) 지급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총 150만원 가량 지급되는 것으로 알려져 지난 6월부터 신청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신청하면 2주 안에 준다던 지원금을 실제로 받았다는 후기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 지급률을 보니 22%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엥???

대략 135만명이 접수했고, 정부 측에서 3차 추경안을 잡으면서 114만 명을 예상했는데 이를 훌쩍 넘어선 인원입니다. 21만명이 초과 신청을 하였네요.

정부가 13일에 밝힌 지급 수준을 보니까 실체 지급액은 3,300억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전체 지급해야될 금액의 22.2% 정도라고 하네요. 긴급고용안정지원금받으신분 후기가 별로 없고 지급율이 생각보다 너무 낮네요.

코로나19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일단 관련 홈페이지는 윗줄을 클리하면 나옵니다. 크게 특수형태근로자/프리랜서/영세자영업자/무급휴직자 4분류로 나눠져서 신청하게 되어잇습니다. 진행상황 및 보완자료 문의는 평일 9시부터 6시까지 1899-9595로 전화문의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7월 20일까지이므로 오늘이 13일이니 일주일이 남았네요. 아직 신청 못하신분은 홈페이지로 가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준비가 꽤 필요하니 빨리 신청을 하는게 유리할 테죠.

전체 예산은 1조 5100억원이라고 합니다. 정부가 지급 속도를 높이려고 힘쓰고 있다는 뉴스를 보았네요. 부정수급 신고처도 있기 때문에 투명성과 빠른 지급 속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지인들 중에서도 프리랜서들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시기에 어떠한 어려움들이 있는지 직간접적으로 느끼곤 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필요나 욕구를 채우는 것은 어렵겠지만 그래도 여러 정책들이 시행되어서 바람직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미 긴급고용안정지원금받으신분 많지 않지만 이제 속도를 높인다고 하니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