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컴백한 블랙핑크가 How You Like That을 발표하면서 '한복'을 멋지게 선보였다. 특히 유튜브 등을 통해 해외의 폭발적인 반응을 확인해볼 수 있다.

또 하나의 반가운 소식, 블랙핑크의 신곡인 '하우 유 라이크 댓'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33위에 올랐다. 한국 걸그룹으로는 최고 기록이라고 한다. 지난달 26일에는 NBC방송의 '지미 팰런 쇼'에서 한복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의상을 입고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면서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곡의 뮤비는 유튜브에서 역대 최단 시간에 조회수 1억뷰를 넘었다. 32시간 만에 기록한 결과다. 일주일 만에 2억뷰를 돌파했으니 정말 대단한 기록. 

그 밖에도 대단한 기록이 많다. 영국 오피셜 차트 20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2위. 앞서 말한 유튜브 뮤비 24시간 최다 뷰를 찍어서 BTS가 갖고 있던 기록도 갈아치웠다.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의 또다른 히트곡 Kill This Love는 유튜브에서 9억뷰를 돌파했다고 한다. 까마득한 예전이긴 하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1억뷰를 돌파했을 때 사람들이 정말 놀랍다고 했다. 유튜브의 폭발적인 성장세와 함께 이제 1억 2억 뷰를 찍는 것은 사실상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니다. 9억뷰라니!! 세상에 어느 정도 되는 것일까?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는 이번 신곡 발표 후 약 300만명이 늘어서 현재는 4070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유튜브로 인해 우리나라의 실력있는 뮤지션들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 같다.

블랙핑크 한복 제작은 '단하주단'이 맡았다고 한다. 우리나라 한복의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지는 것 같아 기쁘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hanbok 키워드가 최근 1년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3월에는 45점 정도였으나 최근에 두 배 넘게 뛰어 100점까지 올랐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