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보카도 보관법과 칼로리, 효능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아보카도는 흔히 '밀림의 버터'라고 불리는 과일이지요. 맛은 달지 않고 어쩌면 야채가 연상되지만 엄연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입니다.

멕시코가 원산지인데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마트에서 만날 수 있는 친숙한 과일이 되었습니다. 쓰임은 매우 다양한데요, 캘리포니아 롤부터 샌드위치, 쥬스, 생식 등 다양한 요리와 먹을거리에 잘 등장하는 영양가 높은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는 원래 열대 기후에서 잘 자라는 과일이므로 보관도 실내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히 익은 것을 사왔다면 10~15도 정도에서 3일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딱딱하게 덜 익은 아보카도를 사왔다면 주방에 2~3일 정도 두고 기다리면 껍질을 눌렀을 때 살짝 말랑한 느낌이 납니다. 그때 먹으면 된답니다.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앗(아주 커요)이 단단한데요. 먼저 작은 칼로 아보카도를 둥글게 칼집을 낸 후에 양쪽을 잡고 엇갈려 비틀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칼로 씨앗을 살짝 쳐서 고정한다음 다시 비틀어 떼어내면 됩니다. 그리고 숟가락을 이용해 껍질에 붙은 과육을 긁어냅니다. 아보카도 손질법 어렵지 않아요.


◆아보카도 칼로리

아보카도 손질법에 이어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죠. 100g에 191kcal입니다. 레몬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고요. 당분이 적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죠.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고요. 

◆아보카도 영양분

아보카도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레티놀,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B1, B2, B6, C, E, 식이섬유, 아연, 엽산, 인, 철분, 칼륨 등입니다. 매우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 과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보카도 보관법부터 손질법, 칼로리, 영양분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건강한 과일, 아보카도와 함께 즐거운 식탁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