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년 연차계산기 찾고 계신가요? 저도 직장에 취업해서 궁금했던 점 중에 하나가 바로 연차! 바로 휴가 날짜였는데요. 2017년 5월 30일 입사자부터 적용되는 연차휴가 계산기를 활용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입사일 기준과 회계년도 기준 계산하는 방법이 다 다른데요, 자동계산기를 활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을 원칙으로 운영하되 회사 규모 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2020년 연차계산기를 이용하여 계산하되 회사 인사팀 등 담당 업무 부서나 직원에게 꼭 확인하시어 혼동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인사팀에 입사하여 2020년 연차계산기 활용한 연차 계산 방법도 간단하고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인데요 입사일 기준과 회계년도 기준으로 나눠져 있어서 더욱 유용하더라구요.


입사일 기준은 말그대로 직원이 회사에 '첫 출근한 날'을 기준으로 연차가 발생하게끔 계산하는 겁니다. 계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한 마디로 '한달 일하면 하루 연차가 생긴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2019년 11월 1일에 입사했다면 다음해 10월 1일까지 매월 연차가 '한개'씩 생기고요. 입사한지 딱 1년이 되는 2020년 11월 1일에 '15일' 연차가 한번에 뿅! 하고 생기는 것이지요. 경력에 따라 총 연차 일수는 하나씩 더 늘어날 수 있고요 보통 25개가 최대입니다.

회계년도 기준은 매해 1월 1일에 휴가가 생기는 개념이에요. 2020년 연차계산기를 사용하면 깔끔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연차계산기 제가 자주 쓰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아래로 들어가서 입사일 기준 또는 회계년도 기준으로 나눠서 입사일과 현재날짜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눌러보면 됩니다.

연차휴가 자동계산하기

직장인의 소소한 즐거운 연차휴가! 미리미리 계산하고 한해 즐거운 계획 많이 짜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