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2021년 신입생 여러분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 신청하셨나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여 알아보기 전에 일단 이 포스팅에서 정리를 하고 가세요.

우선 올해 국가장학금 I 유형은 신청이 끝났습니다. (2020.12.29. 마감)

그러나 실망하지 마세요. 앞으로도 기회는 또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I 이 기본이다.

국가장학금I유형이란, 가장 기본적인 국가장학금을 말하는데요,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의 경우는 첫 학기에 한해 성적이 적용되지 않지만

재학생의 경우는 직전학기 12학점 이수해서 80점 이상 취득하면 계속 장학금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초/차상위 게층 학생은 80정 이상으로 기준이 낮아지구요) 즉, 공부만 열심히 하면 나라에서 장학금을 받으면서 학교를 다닐 수 있는 것이죠.

지원금액은 딱 잘라서 말하면 기초생활수급자 대학생은 260만원, 그리고 소득에 따라 쭉쭉 내려가서 가장 적게 받는 경우는 33.75만원입니다.(부자학생의 경우) 따라서 최대 260만원을 받을 수 있고 그 외에 모자르는 부분은 교내외 다른 장학금이나 알바를 통해 채우면 됩니다.

항상 신청기간이 있으니 잘 바뒀다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제출서류같은 것이 있으니까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좋구요.

 

한국장학재단

 

www.kosaf.go.kr

 

 

2021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금리 인하 및 제도 개선으로 153만 명에게 827억 원의 상환부담 경감

◈ 2021년 1학기 대출금리를 0.15%p 인하한 1.7%로 시행◈ 저소득층 대상 상환부담 경감 지원※ ① 저소득...

blog.naver.com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받아

경기도청전경경기도는 28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2021년도 상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지원 대상은 대학, 대학원 재학(휴학)생과 졸업생으로, 본

www.sedaily.com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중 등록금 대출은 무이자로 - 베이비타임즈

[베이비타임즈=이성교 기자] 강민정 의원(열린민주당, 국회 교육위원회)은 12월 14일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는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한국장학

www.babytimes.co.kr

 

 

강민정 “학자금 대출만큼은 무이자 바람직”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학자금 대출을 무이자로 전환해 청년 부실채무자 양산을 막자는 주장이 나왔다. 열린민주당 강민정 의원은 7일 교육위원

www.kukinews.com

일하면서 장학금을 받는다

또하나 일반 대학생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장학금은 국가근로장학금이나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 장학금입니다. 쉽게 말해 국가근로장학금은 방학때 회사에서 일하면서 장학금을 받는 것이구요.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 장학금은 학교와 복지센터 등이 협약해서 학생을 받아 알바를 시키면서 장학금을 주는 것이죠. 말그대로 '근로'가 들어가는 것입니다.

만약에 위와 같은 장학금을 전혀 받지 못할 처지라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알아보기

그때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저금리 학자금대출을 받으세요.

한국장학재단에서는 2.9% 정도의 저금리로 학자금을 대출해줍니다. 이것도 신청기간이 있으니 수시로 들어가서 체크해두었다가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학비가 워낙 비싸고 경쟁이 치열한 곳은 장학금을 받기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도 아닌데 어정쩡하게 소득순위에 걸려서 장학금이 안나오는 케이스지요. 그럴때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입니다.

학생들도 쉽게 카드를 만들다보니까 카드론이나 제2금융권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보는 힘입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대출 프로그램으로 부담을 줄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