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트리오일 효능 분석

Archives / / 2020. 1. 18. 15:13
반응형

티트리오일 효능

두번째로 소개하는 에센셜 오일은 바로 '티트리 오일'입니다. 차나무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라벤더 오일만큼이나 두루두루 쓰이고 익숙한 오일이기도 하죠. 아로마 테라피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오일입니다. 가격도 그다지 비싸지 않구요.

티트리오일 효능 

티트리 오일의 가장 대표정인 장점은 바로 '항염증' '항진균'이에요. 비듬이나 무좀 완화 관리에 쓰려면 캐리어 오일에 섞어서 마사지해도 좋구요, 라벤더 오일과 같은 다른 순한 오일과 섞어서 피부에 적용해도 되지요. 제가 주로 쓰는 방법은 라벤더와 티트리를 섞어서 발가락 마사지에 쓰고요, 얼굴에 뾰루지가 났을 때 면봉에 콕 찍어서 살짝 발라두기도 합니다. 

티트리의 향을 빼놓을 수는 없겠네요. '톡'쏘는 프레시한 자연의 향기라고나 할까요. 워낙 인기가 많은 오일이라 냄새가 매우 익숙하죠. 향이 살짝 진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면 자극이 될 수 있어요. 라벤더랑 섞으면 향이 좀 부드러워지기도 해요. 개인적으로 티트리 향을 맡으면 참 기분이 상쾌해지더라구요. 환기가 된다고나 할까요? 꽃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분이 나아지는 특별함을 선물하는 에센셜 오일인것 같습니다. 

티트리오일 효능

티트리오일 효능 추가

아로마 테라피를 즐겨하는 분들은 요 티트리 오일을 사용해서 벌레물린데 바르는 밤 같은 걸 만드시기도 하죠. 항균 작용이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바르기 좋은 천연 버물리를 만들 수 있어요. 참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오일입니다. 라벤더와 티트리는 어느 가정에서도 구비해놓고 사용하기에 좋은 오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단,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사용을 자제하고 임산부도 조심해야 해요.

또 하나 팁을 드리면 집안 청소를 할 때 써도 좋아요. 전 라벤더+티트리, 또는 라벤더+타임, 라벤더+티트리+타임 조합으로 물에 섞어서 걸레에 묻힌 다음 방바닥을 닦아요. 그럼 향이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소독도 되기 때문에 마음도 편하구요. 상쾌한 집안 공기를 만들고 싶다면 티트리 워터로 바닥을 닦아보세요. 강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