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가장학금, 내 대학생활을 지켜준 키다리 장학금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돈 걱정을 많이 하는 것 같다. 적어도 나는 그랬다. 학비에 생활비에 과외 활동이라도 할려면 또 돈이다. 특히 학비에 목돈이 들어가는데 공부를 썩 잘하지 않는 경우라면 정말 돈 나올 구멍이 없다. 대학에서 각종 장학금은 화려하게 알려지지만 실제로 내 손에 쥐어지는 일은 드물다.

하지만! 다행히 내 성적에 큰 관심이 없는 장학금이 있다. (물론, 성적도 보긴 본다. B를 넘어야 한다) 반드시 과 수석이 아니어도 된다. 단지 우리집 경제 수준을 본다 한다. 오호라! 그렇다면 나는 당첨이다.

국가장학금 이야기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정리해봐요

간단히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뉘는데, 1유형은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에 성적은 평균B이상이 나와야 한다. 이 유형은 정부가 지원하는 것이다. 단 1~3구간에 해당하는 경우 80점 미만을 받아도 '두 번'에 걸쳐 경고를 받고 수혜 유지가 가능한 부분이다. 1~8구간에 해당해야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의 경우 성적 기준이 높지 않고 소득 기준에 맞춘 것이라 사실상 부담없이 신청해볼 수 있다. 8구간 이하에 해당되어야 지급된다는 특징이 있다. 성적이 나빴어도 유예가 가능하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장학금에서 중간에 탈락할 일이 많지 않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15일까지가 이번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으로 알려졌다. 지난번 1차때 신청하지 못한 경우 이번에 신청할 수 있다. 두번의 기회를 줌으로서 최대한 많은 인원이 신청하여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문을 크게 열어놓았다. 이번에는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길 바란다. 주변 친구들 중에 잊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알려주길 바란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누가 신청하나

이번년도 신입생과 복학생, 편입생 모두 가능하며, 1차에 신청을 미처 하지 못했던 학생들도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경우는 학생당 연간 67만5천원에서 520만원 내에서 지원된다.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가 신청가능하다. 나이 많이 드신 고학생들도 물론 가능하다. 대학생 신분이면 신청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신청해보길 바란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어떻게 신청하나

방법은 간단하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앱을 이용해서 24시간 언제든지 신청 가능하다. 잊지말아야 할 점은 9월 15일 신청 마지막 날은 오후 6시까지만 신청을 받는다는 것이다.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해서 로그인 한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컴퓨터 사용에 능숙한 요즘 대학생이라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신청할 수 있다.

http://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

 

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국민비서'로 장학금 신청 기간 알림

이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고 한다. 비대면이 핵심이다. 범정부 민원상담 365 챗봇은 내년부터 적용되는데 다양한 민원상담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가 구축되면 국가장학금이나 과태료 범칙금, 건강검진일 등을 알려주는데 무척 편리해질 것 같다.

오늘은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대해서 알아보았다. 코로나로 인해 대학생활이 달라졌고 신입생들은 온라인 수업을 해야 하는 실정이지만 힘 내시길 바란다. 국가장학금이나 근로장학금 등 여러 제도가 있으니 자세히 조사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에서 신청할 수 있는 장학금을 찾으시길 바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