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리셔스 기름유출 심각한 상황

아름다운 인도양의 해역, 모리셔스 해변에서 일본 선박이 좌초되어 두 동강으로 쪼개지면서 모리셔스 기름유출 피해 상황이 발생했다고 하여 매우 안타깝습니다. 모리셔스는 신혼여행지로도 각광을 받는 아름다운 숲인데요 맹그로브 숲 해안가에 펼쳐져 있어 쳔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섬이죠.

모리셔스 기름유출 사건은 그야말로 이러한 청정지역에 오염물질을 쏟아부은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선체가 앞부분이 분리된 후 사건 처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지만 선박의 뒷부분은 현장에 여전히 남아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문가들은 '비상사태'로 아름다운 맹그로브 숲 해안을 지닌 모리셔스를 지켜내기 위해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사진은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모리셔스 기름유출 과연 어떤 일본 선박이 이러한 재앙을 만든 것일까요. 일본의 2대 해운회사인 쇼센미쓰이의 화물선인 와카시오호가 중국에서 브라질로 출항하여 가던 중에 모리셔스 남동쪽의 산호초가 즐비한 바다에서 부셔지면서 내부에 있던 기름이 모두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모리셔스 기름유출 된 후 피해복원까지 얼마나 걸릴지. 전문가들은 거의 수십년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태안 앞바다의 피해를 입었던 과거가 떠오릅니다. 산호 생태계는 모리셔스의 관광산업에 매우 중요하면 국가의 GDP의 20%에 해당되어 더욱 큰 피해를 준다고 하네요.

모리셔스 기름유출 문제가 더욱 심각한 것은 모리셔스가 토종 새와 각종 동식물이 거주하는 산호섬 등이 있기 때문에 관광지로서의 기능도 물론이지만 해양 생태계와 자연에 너무나 큰 타격을 준다는 것입니다. 많은 물고기와 새 등 산호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파괴한 것이나 다름없죠.

모리셔스 기름유출 사건 이후 지역 주민들의 노력이 속속히 알려지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기부하는 캠페인이 이뤄지고도 있죠. 이는 머리카락이 물속에 떠다니는 기름을 흡착하여 빼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모리셔스 섬의 산호와 자연은 지역 주민들의 생계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부디 빠른 시간내에 복원이 되어 더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머리카락을 잘라서 스타킹에 담은 후에 바다에 넣어 기름을 흡착시켜 낸다고 합니다. 모리셔스 기름유출 사건이 자연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극심한 피해와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기름이 해안에 도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임시 방벽을 만드는 등 분주한 작업이 지역내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는 직접적으로 양동이를 들고 나가 바다로 가서 모리셔스 기름유출 사건으로 흘러들어간 기름을 직접 퍼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자원봉사자들이 다 나서서 이를 돕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 관광산업이 마비된 가운데 관광산업으로 유명한 모리셔스에서 이러한 상황이 벌어져 더욱 안타깝기만 합니다.


2020/08/16 - [분류 전체보기] - PC방도 고위험시설

2020/08/13 - [핫이슈] -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

14일 택배 없는 날 내일은 택배 없는 날!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2020년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 입니다. 금요일인 14일을 '택배인 리프레시 데이'로 지정해서 휴무를 한다고 하네요. 저도 빠른 배송�

aromapleasure.kr

2020/08/13 - [핫이슈] - 공황장애 증상 및 치료방법

 

공황장애 증상 및 치료방법

공황장애 의미 공황발작은 실제 위험이나 명백한 원인이 없을 때 심한 신체적 반응을 유발하는 격심한 공포의 갑작스러운 에피소드다. 공황 발작은 매우 무서울 수 있다. 공황 발작이 일어날 때

aromapleasure.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