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NFJ 유형이란?

MBTI는 원래 이사벨 마이어스와 그녀의 어머니 캐서린 브릭스(Katherine Briggs) 1940년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 칼 융의 이론을 바탕으로 만든 것이다. 융은 여러 가지 정신적 과정이 각 개인의 심리적 유형을 구성하고 있다고 믿었다그는 사고느낌감각직관 등 네 가지 핵심 심리적 기능을 확인했다

INFJ 유형은 마이어스-브릭스 성격유형검사(MBTI)의 16가지 성격 유형 중 하나이다. 때때로 ‘이상주의자’라고 일컬어지기도 하다. INFJ 유형의 사람들은 창의적이고, 온화하고, 배려심이 깊다. INFJ는 대개 내성적이지만 다른 사람의 감정에 매우 민감하다. 높은 도덕적 기준과 미래에 대한 강한 초점을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이상주의자들이다. INFJ들은 어떤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삶의 의미를 고민하는 것을 즐긴다.

INFJ 유형 알아보자

INFJ 좀더 자세히 파보자

INFJ를 차별화하는 것은 이상주의를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이다. 그들은 세상을 바꾸는 것에 대해서 오로지 생각만하는 Dreamer나 철학자가 아니다. 가치를 인정하되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

INFJ들은 강한 직관력과 감정적인 이해력을 가졌으며 부드럽게 공감한다. 단순한 감정 줄다리기와는 다르다. 오히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강한 신념을 갖고 결단력 있게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는 것이 infj들의 특징이다.

INFJ 유형 이상주의자

선천적으로 내성적이지만, 이런 성격 타입의 사람들은 소수의 타인들과 강하고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을 즐기지만, 재충전을 위해 독자적인 시간과 공간도 필요하다.

infj들이 흔히 이상주의자로 불리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장미빛 안경을 통해 세상을 본다는 뜻은 아니다. 좋은 것과 나쁜 것 양 측 모두를 이해하며, 세상을 더 좋게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의사결정에 관한 한, 결정을 내릴 때 객관적인 사실보다 개인적인 관심사에 더 중점을 둔다. 또한 가능한 한 빨리 계획을 세우고, 조직하고, 결정을 내려서 통제력을 발휘하기를 좋아한다.

INFJ 유형 알아보기

INFJ의 약점 & 함께 살아가기

때로는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고 속을 알 수 없기도 한다.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으므로 소수의 가까운 지인을 제외하고는 infj들의 깊은 속내를 알기는 사실상 어렵다. 때때로 감정에 이끌린 결정을 한다. 객관적인 판단이 불가하진 않으나 감정에 따라 머리가 움직이는 자신을 통제해야만 한다. infj에게 한번 미움을 사면 이미 객관적 판결은 어려운 불리한 상황에 처했음을 깨달아야 한다. 

부드러운 표현력 때문에 외적으로는 수용적이며 비판단적 성향으로 오해할 수 있다. 그러나 내면에는 굳은 의지와 판단기준이 있어 의외로 완벽주의성향과 고집이 있다. infj의 마음을 사거나 돌리려면 감성을 알아야 한다. 또한 infj의 주장과 의견을 전적으로 존중해줘야 한다. 그러한 방식으로 infj의 감정적 호의를 사게 되면 그와 함께 일하고 살아가는 것은 매우 평화롭고 수월한 일이 될 것이다.

INFJ 유형 유명인 테일러스위프트

INFJ 유명인

겉으로는 온유해 보이지만 내면으로 단단한 뿌리를 내재하고 있는 외유내강형의 이상주의자 infj들. 이들 유형으로 추정되는 유명인들은 다음과 같다. (물론 실제 검사 결과는 아니고 유형별로 추측해본 것임을 확인바란다.)

니콜 키드먼(헐리우드 배우)

테일러 스위프트(미국 가수)tjdrur

노암 촘스키(과학자)

칼 융(심리학자, MBTI의 이론적 배경이 된 융 심리학의 창시자)

INFJ 유형 플라톤

플라톤(고대 철학자)

J K 롤링(해리포터 작가)

아돌프 히틀러(희대의 독재자, 정치인)

멜 깁슨(헐리우드 배우)

에드워드 노튼(헐리우드 배우)

존 스노우(왕좌의 게임 주역 중 한 명, 영주의 서자 캐릭터)

INFJ 유형 존 스노우 from 왕좌의 게임

INFJ는 이상주의자다. 창조적이고 공정한 그들은 세상을 있는 그대로가 아니라 그들이 생각하는 대로 본다. 다른 사람들의 고민을 배려하고 동정하면서도 큰 그림을 그리고 삶을 원하는 방향대로 끌고 가는 사상가들이다. 개인들을 돕기보다는 제도를 바꿀 방법을 찾는다. 단호하며 본능적인데, 세심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그냥 뛰어들어 일을 시작하는 경향이 있다.


2020/08/03 - [핫이슈] - 아우렐리우스 덤블도어 ... 과연 누굴까? (feat.신비한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아우렐리우스 덤블도어 ... 과연 누굴까? (feat.신비한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아우렐리우스 덤블도어 정체 궁금하셔서 이번 보스팅 클릭! 하셨죠? 많은 분들이 과연 아우렐리우스 덤블도어가 누구냐!! 궁금하실텐데요. 저도 그래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대략 추측은 되고

aromapleasure.kr

2020/07/22 - [핫이슈] - 영화 반도 손익분기점 알아보자

 

영화 반도 손익분기점 알아보자

반도 손익분기점 알아봅니다 코로나19로 완전히 침체되었던 한국 영화계를 되살릴 영화로 '반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도는 잘 알려졌다시피 부산행 4년 후의 이야기를 그려낸 K좀비 영화입��

aromapleasure.kr

2020/07/19 - [꿀팁박스]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영화 줄거리 개봉일 배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영화 줄거리 개봉일 배우

멈출수 없는 두 남자,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코로나때문에 영화 시장이 꽁꽁 얼었지만 그래도 우리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최근에 #살아있다 를 굉장히 재미있게 봤고요

aromapleasure.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