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풍기인견 소재, 이불 세탁법

올해는 평소보다 장마가 일찍 오고 길어지는 데다가 무척 더울것이라고 예상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여러가지 상황도 좋지 않은데 더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사람들이 너무 더울까봐 걱정하고 있죠.

날씨가 너무 더운 기간이 오래 지속될 수록 숙면 하지 못하고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잠을 충분히 숙면 하지 못하면 그 다음날 피곤해서 생활이나 업무에 영향을 미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잠자리를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들이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 하나가 바로 질 좋은 침구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침구류 소재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흔히 면(린넨), 마 등이 여름에 많이 쓰이고요, 그 중 하나가 이번에 언급하고자 하는 바로 '풍기인견'입니다.

풍기인견이란?

풍기인견이란 무엇일까요? 나무 펄프에서 추출해서 실로 만든 것인데요. 천연섬유입니다. 땀을 잘 흡수 하면서도 정전기는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엄청 소프트하면서도 가볍고 시원한 감촉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여름 전용 섬유라고도 할 수 있겠죠. 우리가 흔히 '냉장고 바지'라고 하는데요. 냉장고 바지도 풍기인견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풍기인견이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경북 영주 지역이라고 합니다. 경북 영주 지역에서 생산된 풍기인견 침구는 국내생산 100프로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견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도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차갑고 시원한 감촉과 땀을 흡수하는 능력의 차이가 크게 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냉장고 바지, 풍기인견

풍기인견으로 만들어진 이불과 베개 겉 커버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땀을 잘 흡수해 주고 시원하고 감촉이 좋음으로 숙면을 취하고 열대야를 물리치는 데 큰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름철에 추천할 만한 섬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풍기 인견 섬유 이불이나 옷을 세탁할 때 주의 할 점을 꼭 체크하세요. 가장 핵심적인것은 이불을 구입하였을 때 택에 쓰여 있는 안내를 따르는것이 좋구요. 그 외 잘 모를 때는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풍기인견 이불 세탁방법

첫번째로 중성세제를 사용해서 세탁하는것이 좋구요. 크기가 작을 경우에는 손세탁이 물론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세탁기에 울 코스로 부드럽게 세탁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온도는 가급적이면 찬물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세탁 후에는 잘 펴고 탁탁 털어서 구겨지지 않게 짝 핀 상태로 넣어 주면은 좋구요. 그늘에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리면 됩니다. 정전기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추가로 섬유 유연제를 넣어 줄 필요가 없고 세탁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꼭 망에 넣어서 부드럽게 세탁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풍기인견 세탁법 어렵지 않습니다.

피부 약한 사람들에게도 좋은, 풍기인견 이불

워낙 소프트한 소재이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아토피성 피부 등 피부가 약한 사람들이 사용해도 부담없는 좋은 섬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인견 생산량의 80%를 영주 풍기읍에서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에 여름철 침구류 세탁이 추가 팁을 드리자면,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니까 가능한 2주에 한번꼴로는 세탁해 주는것이 좋구요, 따라서 자주 세탁 해도 손상되지 않는 소재나 면 옷감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