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벤더 효능 알아봐요

저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참 좋아하는데요. 초심자들에게 추천할만한 아로마를 첫 포스팅으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라벤더' 오일입니다. 라벤더 오일은 많이 알고 계실 거예요. 편안한 꽃향기가 릴랙싱한 효과를 주는 오일인데 피부에 직접 발라도 괜찮을 만큼 순해서 여러가지로 용도가 참 많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라벤더 효능 함께 알아봐요.

1) 상비약 용도 2) 화장품에 섞어바르기 3) 쉴때 아로마향으로 피우기 랍니다.

여기서 상비약 용도를 잘 모르실 수도 있겠어요. 어떨때 주로 쓰냐면 '가벼운 화상'에 씁니다. 뜨거운 물을 실수로 손에 데거나 하는 등 살짝 데어서 빨개진 피부에 아주 특효입니다. 이게 은근히 오랫동안 쓰라리거든요 (물론 그 이상의 심한 화상은 재빨리 병원으로 가야겠죠) 방법은 그냥 아픈 부위에 라벤더 오일을 붓거나 바르면 됩니다. 통증이 금세 가라앉고 안정이 됩니다. 통증이 줄어들 때까지 반복적으로 발라도 됩니다. 생각보다 빨리 통증이 없어지거든요.

라벤더 효능

원래 우연히 라벤더 오일에 화상입은 손을 집어넣었다가 상처가 상당히 빠른 시간내에 아무는 것을 보고 아로마테라피가 개발된 것이라고 해요. 일반적으로 상처입은 부위에 연고처럼 라벤더 오일을 발라도 되지만 저는 이럴때는 그냥 일반 연고를 바르고요, 화상을 입었을 때만 라벤더를 발라요. 워낙 효과를 봐서요. 가정에 하나쯤 두면 좋은 상비약 용도구요. 머리 아프거나 안정이 필요할 때도 관자놀이에 톡톡 발라서 마사지 해주면 좋아요.

두번째로는 화장품에 섞어발라요. 홈메이드 클렌징 오일 만들때도 많이 넣구요. 일반 로션이나 크림에도 한두방울 떨어뜨려서 잘 섞은다음 발라줍니다. 향이 워낙 좋으니까 바를때 기분도 좋고, 라벤더 자체가 피부에 좋아서 미용 효과도 있다고 하구요. 전 다른 것은 몰라도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보통 2-3개씩 사놓구요 아끼지 않고 사용하는 편이에요.

세번째 방법도 애용하는데요. 아로마 향을 피울 때 라벤더 오일을 씁니다. 편안하게 해주는 향이라 뭔가 액티브한 작업을 할 때보다는 휴식을 취하거나 편안하게 눕거나 앉아있을 때 라벤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서 디퓨징을 하곤 하죠. 여기에 오렌지 계열의 새콤달콤한 향을 살짝 곁들여도 좋아요.

추가 라벤더 효능

그 외에도 라벤더와 티트리 오일을 섞은 제품을 발톱과 발가락에 잘 마사지해주기도 해요. 이 두 에센셜 오일은 피부에 부담이 없어서 직접 발라도 괜찮거든요. 티트리가 살짝 세다고 느껴지면 라벤더만 발라주셔도 됩니다. 발에서 향이 날 뿐더러 곰팡이를 억제해줘서 무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거든요.

숙면에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는데요. 침대 베개에 살짝 한 두 방울 라벤더를 뿌리면 숙면에도 도움이 되요. 너무 많이 뿌리면 안되고요 정말 한두방울만 떨어뜨리면 된답니다. 릴랙스하는데 아주 좋아요. 라벤더 포푸리를 천에 넣어서 베개 안에 넣는 방법도 있어요. 이것도 괜찮긴 한데 잊어먹고 빨래를 한적이 있어서;;;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구하기도 쉽고 살짝 몇 방울 떨어뜨리는 방법이 효과적이에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